아이폰 15 사전예약 호구 되지 않는법

이전에 아이폰을 구입해 본 경험이 있다면 괜찮지만 처음 구입한다면 사소한 부분을 놓치기 쉽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아이폰 15 사전예약 할 때 호구 되지 않는 방법 5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0월 6일 부터 사전예약이 시작되었으니 최저가 정보를 놓치지 말고 확인해보세요.


자신에게 적합한 아이폰 15 스펙을 선택한다.

아이폰 시리즈의 가격은 스마트폰 중에서 가장 비싸기 때문에 한 번 구입할 때마다 지출이 만만치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막상 폰을 살 때는 이왕이면 고사양, 높은 용량의 모델을 선택하고 싶은 충동이 들곤 합니다. 아이폰은 스펙이 1단계 높아질 수록 15 ~ 30만 원씩 가격이 상승하기 때문에 자신의 용도에 맞는 스펙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128GB 용량은 왠지 모자랄 것 같고, 256GB는 왠지 아쉽고, 512GB면 충분할 것 같은 느낌이 드시죠? 아이폰을 주로 일상용으로 사용한다면 128GB로도 충분합니다. 혹시 저장된 사진과 동영상이 많으신가요? 그렇다면 갤러리에 저장된 파일들을 iCloud로 옮겨보세요. iCloud는 50GB 용량을 이용하는데 월 1,100 원, 200GB는 월 3,300원 입니다. 20 ~ 30만 원의 비용을 추가로 지출하는 것 보다 연 1 ~ 3만 원만 지출하면서 조금 더 똑똑한 소비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유튜브 영상을 찍거나 고화질 사진 및 영상을 자주 촬영한다면 256GB ~ 512GB 모델을 추천드립니다. 항상 최고 사양 스펙을 좋아하는 분들은 1TB를 구입해도 상관 없습니다. 그렇지만 Pro Res급 영상을 촬영하는 일을 하지 않는 이상 1TB 용량을 모두 사용하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따라서 자신의 아이폰 15 사용 용도에 따라 적합한 용량을 미리 정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조금만 고민해 보면 적게는 15만 원, 많게는 60만 원 이상의 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사전예약 일정을 정확하게 확인한다.

아이폰은 전 세계적으로 사전예약 경쟁이 엄청나게 치열합니다. 사전예약은 시작하자 마자 5분 이내에 모든 물량이 품절 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한꺼번에 몰립니다. 따라서 사전예약이 시작되자 마자 예약에 성공할 수 있도록 일정을 미리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 아이폰 15 시리즈의 사전예약 일정은 10월 6일 24시(자정) 부터 12일 까지입니다. 1차 예약 물량은 6일 12시 땡 하자마자 즉시 매진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렇지만 1차 예약을 놓치더라도 포기하지 마세요. 각 판매처 별로 1차 이후에 2차, 3차 이상의 예약이 진행됩니다. 예를 들면 쿠팡에서는 아이폰14 모델이 출시 되었을 때 0차 사전예약까지 진행했습니다. 그밖에 취소 물량을 예약할 수도 있으니 미리 준비한 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한다면 충분히 예약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판매처별 할인율 및 혜택 정보를 미리 확인한다.

아이폰 온라인 및 오프라인 판매처에서는 판매처마다 제공하는 혜택이 다릅니다. 할인율 및 혜택은 전반적으로 쿠팡, 11번가, G마켓 등의 온라인 쇼핑몰이 더 좋은 편입니다.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할인, 사은품 등의 혜택이 전혀 없으며 정가로 구입하고 배송도 늦게 받습니다.

오프라인 리셀러 샵(윌리스, 에이스토어 등)에서도 사전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오프라인 매장은 온라인 보다 할인율이 낮고 혜택이 적은 편입니다. 그렇지만 온라인 보다 경쟁률이 낮기 때문에 할인율을 포기 하더라도 새로운 아이폰 15 기기를 빨리 받아보고 싶은 분에게 추천드립니다. 판매처 별로 혜택이 모두 다르니 예약이 시작되기 전에 꼼꼼하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은품에 혹하지 않는다.

각종 사은품에 혹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사은품을 받는 만큼 돈도 지불해야 합니다. 더군다나 아이폰은 굳이 판촉 홍보를 하지 않아도 워낙 인기가 많아서 판매가 잘 되는 상품입니다. 유통하는 업체 입장에서도 잘 팔리는 물건에 굳이 사은품이라는 비용을 많이 지불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러가지 유혹적인 사은품에 혹한다면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주로 통신사, 휴대폰 성지 등에서 이런 홍보 전략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통신사에서 구입하게 되면 고가 요금제에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한다던가 불필요한 약정을 걸어서 24개월 동안 사용할 수밖에 없습니다. 결국 내야 할 돈 다 내고 오히려 더 내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차라리 자급제 아이폰을 구입하는 것이 더 현명한 방법입니다.



온라인 판매처에서 결제 정보를 미리 등록한다.

어디에서 구입할지 결정 했다면 해당 쇼핑몰에서 결제 정보를 미리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대표적으로 쿠팡, 11번가, G마켓, 애플 공식 홈페이지 같은 쇼핑몰이 해당됩니다.

사전예약이 시작되면 경쟁률이 어마어마하게 치열합니다. 결제 처리가 한 번에 되지 않는 사이에 원하는 모델이 매진될 가능성이 굉장히 높기 때문에 결제 정보, 배송지 정보를 확인하지 않아도 다음 단계를 마칠 수 있도록 정보를 미리 등록해두세요.

장바구니에 원하는 스펙을 미리 담아두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예약이 시작되자마자 결제까지 바로 완료할 수 있도록 반드시 사전에 준비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아이폰 15 사전예약 호구 되지 않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런 정보를 사전에 알아두지 않으면 사전예약에 실패하게 되며, 아이폰도 늦게 받고 오버 스펙을 구입해서 돈도 낭비하게 됩니다. 조금만 신경써서 생각 해보면 소중한 돈을 절약할 수 있고 원하는 모델도 빠르게 받아볼 수 있으니 출시 전 잘 준비하셔서 사전예약에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이 정보를 모른다면 더 호구 됩니다!

아이폰 15 쿠팡 사전예약 무조건 성공 방법

아이폰15 살까 말까?

아이폰15 아이폰14 차이 비교

아이폰 15 단점 발열, 변색, 내구성 총정리

아이폰15 프로 색상 고민될 때

아이폰15 프로, 프로 맥스 용량 선택 기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