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5 아이폰14 차이 비교

새로운 아이폰15가 출시 되면서 이전 모델인 아이폰14를 사야하는지 고민되시나요? 그렇다면 이 글을 1분만 주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글에서 아이폰15 및 아이폰14 모델의 차이 점을 비교 해보겠습니다. 사전예약 전 꼭 확인해보세요.



아이폰14 ➡️ 아이폰15 가격 동결

아이폰15 시리즈가 출시 되면서 좋은 소식은 ‘가격 동결’입니다. 출시 전 부터 약 $100 정도 상승할 것이 당연하게 여겨졌지만 중국의 영향으로 인해 애플은 가격을 올리지 않는 선택을 했습니다.

현재는 아이폰14 모델의 가격이 작년 출고가 보다 인하되었습니다. 128GB 모델은 109만 원, 256GB는 124만 원, 512GB는 154만 원으로 내렸습니다. 아이폰 14를 사고 싶었지만 존버 하고 있었던 분들에게는 더욱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남은 재고 중 원하는 모델이 있다면 이번 기회에 구입하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용량아이폰14아이폰15
128 GB109만원125만원
256 GB124만원140만원
512 GB154만원170만원




더 부드럽고 은은해진 컬러

이번 아이폰15 시리즈에서 많은 주목을 받는 차이 중 하나는 바로 컬러입니다. 14에서는 블루, 퍼플, 옐로, 미드나이트, 스타라이트, 레드 등 6가지 색상, 15에서는 블루, 핑크, 옐로, 그린, 블랙 등 5가지 색상이 출시 됩니다.

아이폰14-색상
아이폰15-색상

아이폰 15 모델의 색상은 이전보다 훨씬 은은하고 부드러운 느낌으로 바뀌었습니다. 마치 흰색 아이폰에 각 컬러의 잉크를 딱 1방울 넣은 듯한 느낌이 드는 색상입니다. 그중에서 특히 핑크 색상이 여성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쨍하지 않은 파스텔 톤의 핑크색은 핑크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더이상 외면할 수 없는 컬러죠.



아이폰 프로 느낌의 후면 글래스 소재

아이폰14에서 15로 넘어가면서 후면 글래스 소재도 바뀌었습니다. 아이폰14의 후면은 유리 글래스로 반짝이는 소재였습니다. 아이폰 기본형은 보급형 모델이 아니지만 매트한 소재인 프로와 비교되는 유리 글래스는 약간의 보급형 느낌을 주기도 했었습니다.

아이폰15에서는 후면 무광 글래스가 적용되었습니다. 매트한 표면 질감이 적용되면서 고급스러운 느낌과 함께 Pro 등급 같은 느낌을 줍니다. 이번 아이폰15 기본형은 전반적인 성능과 디자인이 프로와 비슷한 수준으로 개선 되면서 기존의 기본형 모델과는 완전히 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게 변화되었습니다.


이것 모르고 iPhone 사시면 안됩니다!

아이폰 15 쿠팡 사전예약 무조건 성공 방법

아이폰15 사전예약 바로가기

아이폰 15 단점 발열, 변색, 내구성 총정리

아이폰15 일반 vs 아이폰14 프로 차이점 비교

아이폰 15 사전예약 혜택 깔끔 정리



다이나믹 아일랜드 기본 적용

그동안 화면 상단의 노치 부분이 정말 거슬렸었죠? 일명 M자 탈모라고 불리는 상단 노치가 드디어 사라졌습니다. 그리고 그 자리에 Dynamic Island가 생겼습니다. 다이나믹 아일랜드는 아이폰14에서 Pro 모델 부터 적용 되었던 부분입니다. 그런데 iPhone 15 부터는 기본형 부터 적용 되면서 등급을 나누는 부분이 아니라 아이폰에 기본으로 탑재 되는 부분이 되었습니다.

다이나믹 아일랜드는 디자인 적으로도 보기 좋고 화면을 전환하는데 실용적입니다. 전화, 내비게이션, 음악 재생 등 백그라운드 기능을 사용할 때 다이나믹 아일랜드를 터치하면 바로 화면이 전환됩니다.

기존에는 화면 아랫부분을 터치해서 옆으로 넘겨야 화면을 전환할 수 있었죠. 다이나믹 아일랜드는 한 번도 써보지 못한 사람은 있지만 한 번 써보면 그 편리함과 매력에서 벗어나기 어렵습니다. 터치 할 때마다 움찔거리는 모습도 정말 귀엽죠.




카메라 화소 4배 증가

개인적으로 정말 마음에 들었던 부분이 바로 카메라 화소입니다. 메인 카메라의 화소가 12MP에서 48MP로 무려 4배 증가했습니다. 사진의 해상도가 4배 증가하면서 더 선명한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사진을 확대 및 크롭 했을 때 화질의 깨짐이 훨씬 줄어들었습니다.

iPhone 14에서 15로 바뀌면서 좋아져도 24MP 정도로 개선될 것으로 예상했지만, 프로 등급과 같은 48MP로 업그레이드 되어서 프로가 아니라 기본형을 사는 분들도 많아졌습니다.




광학줌 성능 2배 증가

광학줌 배율이 1배에서 2배로 증가했습니다. 2배 광학 줌은 멀리 있는 대상을 찍을 때도 좋지만 인물 사진을 찍을 때 더 예쁘게 찍을 수 있습니다. 여자친구 또는 남자친구, 아이들, 반려동물 사진까지 예쁘게 찍어보세요.

아이폰15-2배-광학줌

특히 아이폰15에서는 사람을 더욱 잘 인식하게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반려동물 인식률도 좋아져서 사랑스러운 강아지와 고양이 사진을 예전보다 더 예쁘게 찍어줄 수 있습니다.




촬영 후 포커스 조절 가능

사진을 찍다 보면 포커스를 맞추느라 표정이 어색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순간의 타이밍을 놓치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아이폰15 부터 촬영 후 사진 포커스를 조절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이폰15-촬영후-포커스-조절-기능

사진을 찍은 후 아웃포커스 전환이 가능해져 훨씬 빠르게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일단 사진을 빠르게 찍고 나중에 보정해 보세요. 전보다 훨씬 생생한 표정과 감정을 사진에 담을 수 있을 것입니다.



USB C타입 적용

드디어 아이폰에도 USB C타입 포트가 적용되었습니다. 원래 C타입은 오래 전부터 사용되던 것이지만 애플의 독자적인 라이트닝 케이블은 애플에게 라이센스, 케이블 등의 다양한 판매 수익을 가져다 주었기 때문에 쉽게 버리지 못했던 점이었습니다. 2024년 부터 유럽연합(EU)에서 스마트폰 충전 단자를 C타입으로 통일하면서 애플은 더이상 세계의 흐름을 거스를 수 없게 되었습니다.

충전 단자가 C포트로 변화하면 하나의 케이블로 다른 기기와 충전할 수 있게 됩니다. 맥북, 아이패드, 에어팟 등의 애플 제품과 함께 충전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또한 아이폰15 기기로 애플워치, 에어팟을 충전할 수도 있게 됩니다.

지금까지 아이폰15 및 아이폰14 차이 8가지를 비교해 봤습니다. 아이폰 14도 여전히 매력적인 선택지로 남고, 15도 신제품 답게 좋게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혹시 이번 사전예약 기다리고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기본형이면서 프로 등급의 느낌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10월 6일 자정부터 1차 사전예약이 시작되니 좋은 기회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