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량 작은 앱플레이어 추천

용량 작은 앱플레이어

요즘 스마트폰 게임을 PC에서 돌리는 앱 플레이어를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PC 사양이 낮은 분들이 용량이 낮은 에뮬레이터를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용량 작은 앱플레이어 비교 및 추천해 드리니 지금 바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용량 작은 앱플레이어 추천

컴퓨터 성능이 충분히 받쳐주지 못하면 우선 용량이 작은 프로그램을 찾을 수밖에 없습니다. 여기서 ‘용량’이란 설치할 때 필요한 SSD 요구 용량을 의미합니다.

물론 설치 파일 다운로드 용량도 생각해 볼 수 있지만, 대부분의 앱플레이어는 설치 파일에 프로그램 용량이 포함되어 있지 않고 설치 과정에서 온라인으로 다운로드 되는 용량이 많습니다.

그렇다면 저사양 PC를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어떤 앱 플레이어가 적합 할까요? 우선 대표적으로 사용 되는 에뮬레이터 4가지의 RAM 및 SSD 용량을 간단하게 비교해 보겠습니다.

앱플레이어RAMSSD 용량
구글 플레이 게임즈8GB10GB
블루스택4GB 이상20GB 이상
LD플레이어2GB36GB
녹스8GB 이상64GB 이상

에뮬레이터를 구동하기 위해선 SSD 용량 뿐만 아니라 다른 사양도 충분히 받쳐줘야 합니다. 그중에서 기본 사양에 해당되는 메모리, 즉 RAM과 SSD 용량을 따져봐야 합니다. 최소 요구 SSD 용량이 작은 것부터 정리해 드리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1. 구글 플레이 게임즈

SSD 용량을 가장 적게 차지하는 앱플레이어는 구글 플레이 게임즈입니다. 그런데 구글 플레이 게임즈는 필요 SSD 용량은 10GB로 4가지 프로그램 중 가장 낮습니다. 글로벌 기업인 구글에서 만들고 운영하기 때문에 보안성이 가장 높다는 점이 최대 장점이죠.

그런데 최소 RAM 요구 사항이 8GB로 가장 높습니다. 저장 용량을 고민해야 하는 PC에서 8GB 이상의 RAM 성능도 받쳐주는 경우는 많지 않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항목사양
운영체제Windows 10 이상
CPU4코어 (일부 게임 Intel CPU 필요)
그래픽Intel UHD Graphics 640 GPU
RAM8GB
SSD10GB


2. 블루스택

블루스택을 설치하기 위해선 최소 저장 용량 20GB 이상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RAM은 4GB 이상이 요구됩니다. 중간 사양의 PC를 가지고 계신 유저분들이 사용할 만한 앱플레이어가 블루스택이죠.

블루스택은 대부분의 최신 게임을 지원하며 게임을 안정적으로 구동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맥북, 아이맥 등 Mac OS에서 돌릴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죠. 블루스택의 최소 요구 사양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항목사양
운영체제Mac OS, Windows 11 이상
CPU인텔 코어 i3-2100 이상
AMD A8-7600 이상
그래픽NVDIA GeForce GTX 660 이상
AMD Radeon HD 7800 이상
RAM4GB 이상
SSD20GB 이상


3. LD 플레이어

LD 플레이어는 최적화가 잘 되어있고 게임 속도가 빠른 앱 플레이어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최적화가 잘 되어있기 때문에 필요한 메모리 용량도 2GB로 가장 낮습니다. 따라서 SSD 용량만 36GB 정도 여유가 된다면 사양이 낮은 컴퓨터에서도 끊김 없이 게임을 돌릴 수 있습니다.

항목사양
운영체제Windows 7/8/8.1/10/11
CPUIntel 또는 AMD x86 / x86_64
그래픽DirectX 11 / OpenGL 4.0
RAM2GB
SSD36GB


4. 녹스 앱플레이어

녹스는 4가지 앱플레이어 중 가장 요구 성능이 높습니다. RAM 용량은 8GB 이상, SSD 용량은 64GB 이상이 필요합니다. 고사양 성능을 요구하는 만큼 고사양 게임을 많이 지원합니다. NOX는 이번 글에서 가장 높은 성능을 요구하니 참고로 봐주세요.

항목사양
운영체제윈도우 7/8/10/11
CPUIntel Core i5-4460 이상
AMD FX-8320 이상
그래픽NVDIA GeForce GTX 460
AMD(TM) Radeon(TM) R7 250 이상
RAM8GB 이상
SSD64GB 이상